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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소개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는 기업문화 창달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경영을 지원하는 사보와 커뮤니케이션 관련 제작물 그리고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과 담당자의 사기진작,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계의 발전을 꾀하고자 매년『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2002년에 비즈니스 저널리즘의 중요 영역인 방송과 사진 부문을, 2003년 웹사이트와 홍보영상물 부문, 2009년 광고 및 공익 캠페인과 블로그 부문, 2010년 PR․이벤트 부문(PPL 포함)과 CSR(사회공헌활동) 부문, 2011년 아이덴티티디자인 부문, 2012년 SNS 부문, 2021년 어플리케이션 부문, 코로나19극복 프로그램 부문, ESG 부문, 올해는 문화예술·노사협력 부문을 추가로 신설하였습니다. 또한 50년 이상의 연륜을 자랑하는 세계 3대 광고상 중의 하나인 ‘뉴욕페스티벌대상’과 경영계의 오스카상인 ‘IBA 스티비대상’과 ‘아시아·태평양 스티비대상’을 해외특별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경영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문화예술·노사협력 부문을 신설하고, SNS와 영상 부문을 강화하여 명실상부하게 한 해를 마감하는 공(사)기업을 포함한 모든 조직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의 축제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협회 창립 35주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제33회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을 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각 기업․단체․기관 등의 사보 기자와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무 담당자 그리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 주관 : 한국사보협회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국회미래정책연구회, 서울특별시의회,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미래학회, 대한민국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부산국제광고제, 한국기자협회, 아시아기자협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조선일보, 한국광고홍보인협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브랜드마케팅협회, 한국문인협회, 한국소설가협회, New York Festivals, The Steavie Awards (2022년 기준)